이번에 무브제 서비스를 처음 이용해봤어요. 사실 나이가 들수록 짐도 많아지고, 아이들도 있다 보니 혼자 이사 준비를 하기가 점점 힘들더라고요. 이사 한두 번 해본 것도 아니고, 그냥 또 정신없이 하면 되지 생각했는데, 이번에는 정말 제 힘만으로는 안 되겠다 싶어서 무브제를 알아봤어요.
처음엔 사실 반신반의했어요. ‘내가 할 일을 남한테 맡긴다고 뭐가 달라지겠어?’ 싶었거든요. 그런데 상담을 받아보니 생각보다 꼼꼼하게 챙겨주시는 게 느껴졌어요. 일정부터 집 계약 관련해서 확인해야 할 점, 짐 정리 순서까지 전부 표로 정리해주시더라고요.
가장 마음에 들었던 건 이사 당일이었어요. 저는 아이들 데리고 잠깐 외출했는데, 그 사이에 포장부터 정리까지 다 끝내주셨어요. 집에 돌아왔더니 방마다 가구도 깔끔하게 배치돼 있고, 옷장 안에 옷도 예쁘게 정리돼 있어서 보는 순간 기분이 좋아지더라고요.
그리고 작은 디테일까지 신경 써주셔서 감동했어요. 아이들 방에는 아이 키에 맞춰 가구를 배치해주셨고, 주방은 제가 평소 쓰기 편하게 동선까지 고려해서 정리해주셨어요. 이사라는 게 늘 힘들고 지치는 일이었는데, 이번엔 처음으로 편안하게 마무리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다음에 또 이사하게 된다면 주저하지 않고 무브제를 선택할 것 같아요. 저처럼 혼자서 감당하기 버거운 분들에게 정말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